따뜻한글 좋은글

내 등의 짐

강산21 2002. 10. 6. 22:37
경비아저씨 토니의 크리스마스이브새벽에겪은한일화

 

[ 내등의 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세상을 바로 살지 못했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 때문에 늘 조심하면서 바르고 성실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바르게 살도록 한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사랑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로 남의 고통을 느꼈고 사랑과 용서도 알았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에게 사랑을 가르쳐 준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아직도 미숙하게 살고 있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가 내 삶의 무게가 되어 그것을 감당하게 하였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성숙시킨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겸손과 소박함의 기쁨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의 짐 때문에 나는 늘 나를 낮추고 소박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에게 기쁨을 전해준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물살이 센 냇물을 건널 때는 등에 짐이 있어야 물에 휩쓸리지 않고,

화물차가 언덕을 오를 때는 짐을 실어야 헛바퀴가 돌지 않듯이


내 등의 짐이 나를 불의와 안일의 물결에 휩쓸리지 않게 했으며,

삶의 고개 하나 하나를 잘 넘게 하였습니다.



가족의 짐, 직장의 짐, 이웃의 짐, 가난의 짐, 몸이 아픈 짐, 슬픈 이별의 짐들이

내 삶을 감당하는 힘이 되어 오늘도 최선의 삶을 살게 합니다.



* 배경음악 : 캐논변주곡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추천칼럼방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그림성경이야기 선한이웃

                  사랑과자비의 만남 바꿀 수없는 내 옷  사십대에느끼는 글

                   오늘이마지막이듯  나에게띄우는 편지 소금창고

                   원은희의QT일기 멜로디와하모니 그리고 삶  나의하나님

                   꿈을이루는 기도생활 목사의 아내 좋은세상만들기

                   사랑엄마의사모일기  교회사이야기

                <따뜻한글게시판>  <선한이웃글모음>  <운영자칼럼>

<따뜻한 세상만들기>는 작으나마마음을 나누며 따뜻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만든 방입니다. 따뜻한 글을 싣고서로 좋은 글을 공유하며 자그마한 정성이라도 함께 모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이제 시작입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열린 공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칼럼지기 드림

 링코 무료카운터



'따뜻한글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뭘 배웠지?  (0) 2002.10.09
행복을 전하는 라디오  (0) 2002.10.08
하면 할수록...  (0) 2002.10.03
수, 우, 미, 양, 가  (0) 2002.10.02
어느 금붕어의 항변  (0) 2002.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