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글 좋은글

[따뜻한글] 소년 소방대원

강산21 2005. 4. 1. 01:08

소년 소방대원

 

스물여섯 살의 엄마가 병상에 누운 어린 아들을 내려다보고 있었다.
아이는 백혈병으로 죽어가고 있었다.
슬픔으로 가슴이 미어졌지만그녀는 마음을 굳게 먹으려고 노력했다.
다른 부모들처럼 그녀 역시 자신의 아들이 잘 성장해서
인생의 모든 꿈을 이루기를 바랐었다.
그런데 이제 그것이 불가능한 일이 되어 버렸다.
백혈병이 모든 소망을 다 앗아가 버린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아들의꿈이 한 가지라도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있었다.

그녀는 아들의 손을 잡고 물었다.
"봅시야, 넌 이 다음에 커서 무엇이 되겠다는생각을 해 본적이 있니?
어떤 사람이 되겠다는 생각을 해 보고 싶다는 소원을 가진 적이 있니?

아이가대답했다.
"엄마, 난 이 다음에 소방대원이 되고 싶었어요."

엄마는 미소를 지으며 아들에게 말했다.
"그럼 너의 그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엄마가 한번 알아봐 줄게."

그날 늦게 그녀는 아리조나 주 피닉스 시에 있는 소방본부를 찾아가서소방대장을 만났다.
소방대장은 피닉스(불사조)처럼 넓은 가슴을 지닌 사람이었다.
그녀는 소방대장에게 아들의 마지막 소원을설명하고,
여덟 살 난 아들을 소방차에 태워 도시를 한 바퀴만 돌아 줄 수 없겠느냐고 부탁했다.

소방대장이 대답했다.
"우린 그 이상의 일도 할 수 있습니다.
수요일 아침 7시에 댁의 아들을 데리러 가겠습니다.
그날 하루 동안 그아이를 명예 소방대원으로 임명하겠습니다.
아이는 소방본부에 와서 우리와 함께 식사를 하고 화재 신고도 받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우리에게 아이의 신체 사이즈를 말씀해 주시면 아이를 위해
실제 소방복과 소방모자, 그리고 고무장화를 준비하겠습니다.
모자에는우리가 착용하는 것과 똑같은 노란색으로 된 피닉스 소방본부 마크를 달아 주겠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이곳 피닉스에서 만들고 있기 때문에금방 구할 수 있습니다."

사흘 뒤 소방대장은 병원으로 와서 봅시에게 소방대원 복장으로 갈아입힌 뒤
갈고리와 사다리가 설치된소방차로 안내했다.
봅시는 소방차 뒷자리에 앉아서 소방본부로 갈 때까지 다른 소방대원들을 거들었다.
봅시는 너무 기뻐 하늘을 나는기분이었다.

그날 피닉스에 세 건의 화재 신고가 들어왔다.
봅시는 그 세 군데의 화재 현장에 모두 출동했다.
그리고출동시마다 소방차와 구급차, 소방대장의 차를 바꿔 탔다.
봅시는 또 그 지역 텔레비전 뉴스에도 방송이 되었다.
소원을 이룬 봅시는자신에게 쏟아진 주위의 사랑과 애정에 감동받아 의사가
예측한 것보다 석 달을 더 살았다.

어느 날 밤 봅시의 상태가 갑자기나빠졌다.
심장 박동과 혈압 수치를 알려주는 모든 신호들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누구도 홀로 죽어선 안 된다는 호스피스 이론을 믿고있던 병원의 수간호사는
서둘러 봅시의 가족을 병원으로 불렀다.
수간호사는 또 봅시가 소방대원으로 활약했던 일을 기억하고는소방대장에게 전화를 걸어
소방복장을 갖춘 대원을 한 명 보내 아이의 마지막 가는 길을 지켜봐 달라고 부탁했다.

소방대장이 말했다.
"우린 그 이상의 일도 할 수 있소. 5분 안에 우리가 그곳에 도착하리다.
당신에게 한 가지 부탁을 해도 되겠소? 불자동차사이렌 소리가 들리고
비상등이 깜박이는 것이 보이면 병원의 환자들에게 화재가 난 것이 아님을 방송해 주시오.
멋진 소방대원을 한번 더 만나기 위해 소방본부에서 찾아온 것이라고 설명하시오.
그리고 아이의 병실 창문을 열어 놔 주시오. 고맙소."

5분 뒤갈고리와 사다리를 설치한 불자동차가 요란한 사이렌을 울리며 병원에 도착했다.
봅시가 입원해 있는 3층 병실까지 사다리가 올라가고, 소방복차림을 한 14명의 소방대원과
2명의 여자대원이 사다리를 타고서 봅시의 병실로 올라왔다.
엄마의 허락을 받아 그들은 한 사람씩봅시를 껴안으면서
그들이 얼마나 그를 소중히 여기는지 말했다.

마지막 숨을 내쉬며 봅시는 소방대장을 향해물었다.
"대장님, 나도 이젠 정식 소방대원인가요?"

소방대장이 말했다.
"물론이지, 봅시 대원."

그 말을듣자 봅시는 미소를 지으며 영원히 눈을 감았다.


잭 캔필드/마크 빅터 한센

'따뜻한글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흔들흔들 쏭^^  (0) 2005.04.06
그리스의 한 동상  (0) 2005.04.02
한자 실력 테스트^^  (0) 2005.03.30
네 살 어린이는 하루에 백번 웃습니다  (0) 2005.03.30
강아지와 소년  (0) 2005.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