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통합진보당 광명을 김성현 후보 확정 언론보도 모음

강산21 2012. 2. 9. 20:28

통합진보당이 1월 30일 ~ 2월 3일까지 1주일에 걸쳐 실시한 19대 국회의원 후보 확정 투표에서 광명(을) 예비후보로 김성현 경기도당공동위원장이 최종 확정됐다.




[광명시민신문] 통합진보당, 광명을 총선후보로 '김성현'후보 확정

김성현, 시민은 자유롭게... 국가는 정의롭게... 정당 및 정치개혁 나서겠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김성현 후보는 지역에서 고교평준화 시민연대 활동을 해왔다. 국민참여당 경기도위원장을 맡았고, 국민참여당, 민주노동당, 새진보통합연대가 통합진보당으로 합쳐지면서 경기도당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김성현 후보는 2일 출마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명박 정부 들어 많은 것들이 후퇴했다며, “시민의 자유로움은 국가의 정의로움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 꿈이다. 자유로운 시민의 세상을 위해 국가의 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에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이명박 정부는 1%를 위한 정책을 집행하는 데 매진했고, 민주당은 그것을 막지 못하는 무능함을 보였다며,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 새진보통합연대가 모여 만든 통합진보당이 대중적 진보정당으로서 시대의 대안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오랫동안 지역에서 고교 평준화 활동을 해왔다며, 이제 “정치 개혁, 정당개혁 운동에 나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고인 물은 썩는다. 광명을 선거구의 시민들은 너무 오랫동안 같은 색만 보고 살아왔다. 이제는 다른 선택을 할 때이고, 그 대안이 되고 싶다”며, 유권자들의 지지와 관심을 호소했다.



[광명일보] 통합진보당 광명(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성현 확정
2월 3일까지 1주일에 걸쳐 박정곤 후보와 경선 실시 결과.
[기사원문 바로가기]


김성현 예비후보는
국민참여당 경기도당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통합진보당 공동 경기도당위원장에 재임 중이며
 
경기고교평준화추진위원장으로서
광명시 고교평준화를 이끌어 내
이번 선거에서 주목받는 후보로 급부상중이다. 



 



[뉴시스] 통합진보 광명을 경선서 김성현 후보 확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수원=뉴시스】이승호 기자 =

통합진보당 경기도당은 4·11 총선 후보 확정 투표를 해 광명을 후보로 김성현 예비후보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도당은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3일 김 예비후보와 박정곤 예비후보에 대한 경선을 치러 이같이 결정했다. 

도당은 이번 총선 광명을과 한남, 구리 지역구 3곳에서 후보 경선을 치른다. 

김 예비후보는 국민참여당 경기도당위원장을 지내고 현재 통합진보당 공동 경기도당위원장을 맡고 있다. jayoo2000@newsis.com



[머니투데이] 통합진보당, 광명을 김성현 후보 확정
[기사원문 바로가기]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통합진보당이 경기도내 경선지역 중 광명을에 대한 후보확정 투표를 실시한 결과 김성현 경기도당공동위원장이 최종 확정됐다. 

5일 통합진보당에 따르면 광명을은 1월30일 ~3일 1주일에 걸쳐 경선지역 3곳(광명을·하남·구리) 중 가장 먼저 투표를 실시했다. 

광명을은 국민참여당 출신의 김성현 후보와 민주노동당 출신의 박정곤 후보가 당원 투표 50%(총 유권자 258명 중 223명 투표, 투표율 86.4%), 여론조사 50%를 반영해 최종 후보를 확정 짓는 경선을 치렀다. 

이에 따라 김성현 후보는 4월11일로 예정된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통합진보당 광명을 예비후보로 나서게 됐다. 

1966년생으로 경북 선산 출신인 김 예비후보는 김상곤 공대위 상임공동대표와 경기고교평준화시민연대 공동대표, 국민참여당 경기도당 창당준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